중국의 목표는 미국에 대한 승리 중국은 2049년까지 중국몽(中國夢·중국의 꿈)을 현실화한다는 목표로 사회주의 강대국을 건설해 경제기술.
10) 지금 우리는 변곡점(an inflection point)에 서 있다.자유롭고 개방된 풍요롭고 안전한 세상 구현이 목표다.
더구나 앞으로 5~10년 사이엔 국제적인 안보 소용돌이가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이제 한미동맹 70년을 되돌아보며 세기적 위기의 파고를 헤쳐 나가야 한다.법치라는 보편적 가치를 기반으로 국익을 확보한다는 것이다.
한·미·일·대만으로 칩4 동맹을 구성해 중국을 반도체 공급망에서 배제하려 한다.불안한 국제정세와 북한의 핵 위협은 어느 때보다 위험하다.
핵무기를 우리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군사교리까지 만들었다.
그래서 미국은 민주주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외교·경제·군사 등 모든 수단을 동원하려 한다.반도체는 중국 경제와 첨단 군사력의 핵심이다.
350개 수준인 핵무기를 1000개로 늘리고.어떤 희생을 치르더라도 (민주주의를) 지켜내겠다.
반접근거부(A2/AD) 전략에 따라 동·남중국해에서 미 해군을 견제 및 거부(타격)하기 위해 중국 내륙에 탄도미사일과 초음속미사일을 집중 배치하고 있다지난 9일 경기도 가평군에선 전·현직 공무원 4명이 브로커·지방지 기자의 청탁·압력을 받고 청평호 불법 레저 시설에 축구장보다 넓은 수면 독점권을 준 혐의로 기소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