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생각해도 철없는 모험을 했다.
일본을 대표하는 도자기인 아리타 도자기를 빚은 이삼평과 백파선은 각각 ‘도자기의 시조 ‘도업의 어머니로 불리며 신사와 절에서 기려지고 있다.외부 세계로부터 철저하게 차단되어 있고.
이들은 아주 짧은 시간에 깜짝 놀랄 만한 것을 이루어낼 것이다라고 예견했다.그래도 그는 조선인은 훌륭한 본성 때문에 현명한 정부가 주도하는 변화된 상황에서라면.실제로 ‘백자철화 어문병(사진 1)에 그려진 발 달린(!) 물고기는 독일 화가 파울 클레의 그림 같다.
2018년 일본 아리타 백파선갤러리에 세워진 조선의 여성 도공 백파선(百婆仙·1560~1656)의 동상.백자청화철화 삼산뇌문 산뢰(의례용기).
리움미술관 ‘조선의 백자.
그리고 요즘 재조명되고 있는 여성 도공 백파선(본명은 아니며 ‘백 살 할머니 신선이라는 뜻의 존경이 담긴 호칭이다) 등이다.전위미술을 연상시킬 만큼 창의적 작품도 많다.
또 조선인은 외국인에게 물건을 팔아 돈을 벌려는 의지도 없다고 꼬집었다.그 수출 대금으로 근대화의 밑거름을 마련했다.
문소영 중앙SUNDAY 문화전문기자더 중앙 플러스관점의 관점 +영수회담 뒤 ‘특검법 대치‘강대강 정국 명분이 없다유료 전문공개채상병 대치 반복된다오프로드 정치의 시작정말 오랜만이다.외부 세계로부터 철저하게 차단되어 있고.